연천군, 겨울축제 안전관리 물샐 틈 없도록 대비
상태바
연천군, 겨울축제 안전관리 물샐 틈 없도록 대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석기 겨울여행, 임진강 송어축제 안심하고 즐기도록 안전 심의
 

올 겨울 연천군은 축제의 열기로 휩싸인다.

한탄강 인근 구석기유적지에서‘연천 구석기 겨울여행’이 내년 1월 2일부터 24일까지 빙하시대의 막을 열고 임진강변‘임진강 원시인 송어축제’가 오는 24일부터 2월 10일까지 얼음낚시를 개장한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눈과 얼음 속 겨울추억을 만들기 위해 가족단위로 찾으리라 예상된다.

많은 인파가 얼음시설물, 겨울체험을 즐기는 만큼 안전 관리가 필수적이다.

연천군은 미리부터 안전문제에 집중하면서 분야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왔다.

연천군 안전행정과 관계자는 빈틈없도록 노력을 들인 안전대책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자 지난 11일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관리심의회는 사람들의 동선, 구급차 진출입로 확보, 안전요원 배치부터 축제장 프로그램별 필수 구비 물품까지 종합적으로 살펴봤다.

또한 상황 발생 시 대처 체계, 응급조치, 사고보험 가입도 재차 확인했다.

경찰서, 소방서, 한전, 군부대 등 유관기관 협조체계도 다시 한 번 공고히 하면서 행사기간 전 계속적으로 합동 점검을 해나가기로 했다.

연제찬(부군수)안전관리위원회의 위원장은“지난해 첫 해에서 성공을 거둔 구석기 겨울여행은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탈 것이라면서 방문객들이 불편함은 물론 안전사고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철저를당부했다.

연 위원장은“처음 선보이는 임진강 원시인 송어축제도 무사히 안착되어 명실상부 겨울여행지로 연천홍보에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하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