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미 동두천시의장,신년사(新年辭)
상태바
장영미 동두천시의장,신년사(新年辭)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새로운도약의 기회삼을 터
장영미 동두천시의장

존경하는 10만 시민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포부를 안고 병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16년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해 지방자치와 시의회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5년, 크고 작은 일들이 끊이지 않아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계속되는 경제 불황으로 인한 경기침체, 전국을 공포 분위기로 몰고 갔던 메르스, 210 화력여단 잔류로 인한 지역경체 침체 등 경제적·사회적으로 매우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동양대학교 개교, 어린이박물관 개관, 푸른숲한류관광타운 조성, 놀자숲 착공 등을 준비하는 우리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한해이기도 했습니다.

온갖 시련을 겪은 다음 꽃이 피듯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는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뭉쳤습니다. 앞으로도 해낼 것입니다.

동두천의 자랑스런 역사 중심에는 언제나 시민여러분이 계셨습니다.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동두천시의회도 아직 풀어가야 할 숙제가 많이 있지만 그 역할에 충실하고자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는 현장 확인을 중심으로, 지역 간의 균형발전, 시민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새해에도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주민의 요구와 욕구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은 미래 동두천 백년대계의 초석을 놓음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되살리는 중요한 한해입니다.

우리 동두천시의회도 현장을 발로 뛰며 의원 개개인이 지닌 전문성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과 제도를 정비하고, 한층 성숙된 의정활동으로 지역주민의 뜻을 충실히 대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동두천의 프라이드를 높이는데 전의원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병신년 새해에는 동두천시의회가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리며, 2016년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동두천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도록 온 힘을 쏟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동두천시의회는 성숙된 시민의식과 애향심을 바탕으로 지역의 균형 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한 시민의 대변자로서 동두천의 발전을 위해 시민을 위한, 그리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활력이 넘치는 의정활동으로 대화의 폭을 더욱 넓히고 소수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들으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시민과 함께 하는 의정을 구현하고 시민의 진솔한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여 각종 현안과제들을 원활히 해결해 나가는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각종 현안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어느 한 분야로 치우치거나 모자람 없이 균형있는 발전을 위하여 저울추처럼 안정감있고 무게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법과 원칙의 테두리 안에서 동두천시의 주요정책이 공익에 우선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예산안 심사에 철저를 기하고 책임행정 실현을 위해 의회의 고유기능인 견제와 감시활동을 충실히 수행하여 동두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

새해에는 동두천시의 희망을, 현실로 바꾸어, 점차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시의회는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할 수 있다는 새로운 각오로 배전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지방자치 성공의 열쇠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주신 시민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성원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더 많은 시민들이 의회를 찾아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지방자치와 시의회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희망의 새해를 맞은 10만 시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한분 한분을 진심으로 존경하며 사랑합니다.

그리고 축복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1일

                                                 동두천시의회 의장 장 영 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