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영유아 선택예방접종 무료접종 좋은 반응
상태바
연천군, 영유아 선택예방접종 무료접종 좋은 반응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영유아대상 무료접종 1종에서 4종으로 확대 ...

 전국 최초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 무료 접종을 하고있다.
연천군이 관내 거주 영유아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선택예방접종 무료접종사업이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6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저 출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육아부담 경감과 출산률을 높이기 위해 선택예방접종 무료접종을 1종에서 4종으로 확대하여 전국최초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 접종대상은 2010년 1월 1일 이후 출생 영유아이며, 접종 종류는 폐구균, 로타바이러스, 뇌수막염, A형 간염 등 4종이다.

군은 연간 신생아수가 330~350여명으로 각 가정에서 전액본인부담으로 접종하고 있는 선택예방접종을 무료로 접종해줌으로써 영유아 1인당 약 116만원(연간)의 가계 부담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무료접종을 시작한 10월17일 이후 12월16일까지 폐구균 207명, 로타바이러스 111명, 뇌수막염 206명, A형간염 197명 등의 영유아가 무료접종을 이용하였으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료접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아기수첩을 지참해 보건의료원(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되며, 기타 예방접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839-40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A형 간염 예방접종의 경우 민간 병․의원에서 접종시 약 8만원을 본인부담하게 되어 육아양육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며, “선택예방접종 무료접종 확대를 통한 육아부담 경감으로 출산율의 제고와 인구증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