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일반직 및 기능직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일반직 및 기능직 직무연수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통일클린 청렴교육 및 평 안보체험

투명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임진각에서 평화통일 안보체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27일부터  28일까지 2일동안 연천관내 일반직 공무원 및기능직 공무원등 전직원을 총 12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2010년, 2011년 2년 연속 지역교육청 내 청렴도 1위 달성에 대한 청렴 연천교육에 확고한 의지를 재천명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렴도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클린 경기교육”에 발맞추어 청렴한 공직문화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거성 회장(한국투명성기구)은 공직사회가 추구하는 바람직한 가치기준 및 공직자가 준수하여야 할 행위기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예시를 들어 설명하며 “청렴 및 부정부패”란 다소 무거운 주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8일에는 관내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안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비상대비태세 확립이란 주제로 국가발전미래교육협의회 강수명 안보전문교수(평택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청렴교육 및 안보교육이 끝난 후 경기도교육청 평화교육의 일환으로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평화의 소중함과 통일을 이룩하는데 필요한 가치관 및 안보관을 함양하고자 일반직 및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임진각 국민관광지에서 평화통일 안보체험이 이루어 졌다.

김현배 교육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남북 공동체의식 함양과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여 건전하고 확고한 안보관을 함양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