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독감 추가 무료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연천군보건의료원 독감 추가 무료예방접종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방접종실 839-4073 문의바람.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최근 독감 유행이 심화됨에 따라 손 씻기, 마스크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감염에 주의할 것을 강조하고, 2월 중에도 접종을 하지 못한 대상자들을 위해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추가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독감예방접종을 하지 못한 만60세 이상 노인, 주소지가 관내인 만성질환자(만성폐질환, 만성간질환, 만성신장질환, 만성심장질환, 당뇨, 면역저하, 혈액-종양질환, 신경-근육질환, 염색체 이상 질환자), 임산부, 보육시설 및 요양시설종사자이다.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 시에는 “신분증과 무료 접종 대상자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가능하며 만성질환자는 의사 소견서나 상병코드가 기재된 처방전을 지참해야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의료원은 “생활 속 독감예방을 위해 예방접종,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 다중이용장소 회피, 증상 발생 시 의사 진료받기 등을 지켜야한다.”고 밝혔다.

38도 이상의 발열과 더불어 기침 또는 인후통 등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을 것을 권했다.

의료원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등)들은 감염 시 기존에 앓고 있던 만성질환이 악화되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빠른 시일 내 예방접종을 받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보건으료원 예방접종실☎ 839-407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