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6년 임신부에 대한 지원사업 안내
상태바
동두천시 2016년 임신부에 대한 지원사업 안내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에 대한 지원 보건소에서 받으세요?

동두천시 보건소(소장 정규호)는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고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임산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신 초기 산전검사(B형간염, AIDS(에이즈), 풍진검사, 매독검사, 혈액학검사, 요검사) 및 신경관결손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유산, 사산, 선천성기형아 출산 등을 예방하고자 임신일로부터 12주까지 엽산제를 지원하고, 기형아 검사(임신 15주~18주), 철분결핍성 빈혈로 발생할 수 있는 조산, 유산을 예방하기 위해 임신 16주부터 분만 시 까지 철분제를 무료로 지원한다.

20주 이상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부 요가 및 태교, 분만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출산준비교실을 3,6,9,11월에 5주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임신 및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수유자세 교정, 유방통증, 울혈 등을 마사지 하는 방법 등을 배우는 모유수유클리닉 운영이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10시에서 12시까지 진행한다.

일정 소득 이하의 출산 가정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저소득층에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생아 청각선별검사비 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실(☎860-3397~8)로 문의하시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