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퀴즈 2.
상태바
퍼즐퀴즈 2.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답자에게는 상품권을 드립니다.
 

<가로>

① 선거권이 있는 사람이 선거일에 국외에 거주 또는 체류하는 경우 외국에서 투표하는 것. ○○○○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해외 공관 등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전자우편,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등을 통해 신청을 해야 한다.

③ 정부, 정당, 입후보자 등이 어떤 일에 대하여 국민에게 실행할 것을 약속함. 또는 그런 약속.

⑥ 목적 달성을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아니하는 온갖 모략이나 술책.

⑦ 고결함을 상징으로 하는 문인화의 대표 소재. 매화·난초·국화·대나무

⑨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를 이루는 구성원. 4년마다 국민의 선거에 의하여 선출된다. 2016년 4월 13일은 제20대 ○○○○선거일이다.

⑫ 겉으로 드러나는 언행과 속으로 가지는 생각이 다름.

⑬ 국민의 뜻.

<세로>

① 어떤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재주와 능력. ○○을 기부하다. 천부적인 ○○이 있다.

② 선거에서 투표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 사람.

④ 약으로 쓰는 풀

⑤ 일이나 상황에 대하여 자세하게 이야기함. 당사자·증인 등이 관계된 사항을 구술 또는 서면으로 알리는 일. 증인이 ○○을 번복했다.

⑦ 선거인이 사전에 별도의 신고를 하지 않고도 선거일 전 5일부터 이틀간 전국 어디서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제도.

⑧ 삼국지에 나오는 말로 유비, 관우, 장비가 도원에서 의형제를 맺음을 이름.

⑩ 나가고 들어오는 돈을 따져서 셈을 함. 공직선거의 (예비)후보자 및 그 후원회의 ○○책임자는 선거일 후 30일까지 관할 선관위에 정치자금의 수입과 지출에 관한 ○○보고를 해야 한다(정치자금법 제40조).

⑪ 물에 불린 콩을 갈아서 짜낸 콩 물을 끓인 다음 간수를 넣어 엉기게 하여 만든 식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