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저소득층 유․청소년 대상 스포츠 바우처사업 운영
상태바
연천군, 저소득층 유․청소년 대상 스포츠 바우처사업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까지 저소득층 유․청소년 대상 24명 모집

연천군은  20일까지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바우처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포츠 바우처 사업을 지난 2011년 20명지원에 이어 올해는 24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유·청소년으로 만7세에서 만19세까지로 선정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초등학생을 우선으로 선정하게 되며, 신청자 미달 시에는 차상위 저소득계층까지 확대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하며, PC 불가능자의 경우는 대리인동의서를 작성하여 해당 읍·면의 담당공무원이 인터넷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또 2011년도 수혜자의 재신청도 가능하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스포츠 강좌비 월 최대 70,000원(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 70%, 도비 9%, 군비 21%)이 지원되며, 차액은 수혜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올해는 스포츠 용품비를 지원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스포츠 바우처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관광과 체육진흥팀(☎839-21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