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실시 안내
상태바
자궁경부암(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실시 안내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 확대에 따라 올해 6월부터 만11~12세 여아를 대상으로 자궁경부암(사람유두종바이러스)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HPV(사람유듀종바이러스)는 성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로 자궁경부암과 생식기 사마귀가 주요 원인이며, HPV백신 예방접종을 통해 HPV감염을 예방하고 자궁경부암 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다.

접종대상은 2003년 1월 1일부터 2004년 12월 31일까지 출생한 여아이며, 오는 6월부터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민간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자궁경부암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보건의료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이 예방접종을 할 수 있으며 해당 학생들은 보호자와 함께 연천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하면 된다.

시간상 또는 거리상으로 보건의료원을 이용하지 못할 때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의 위탁의료기관인 병·의원 어디에서나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보건의료원관계자는 "이번 자궁경부암 무료 접종 시행에 따라 예방접종으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이 다소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며, 해당되는 모든 대상자가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연천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031-839-40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