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노인복지관홀로 사는 남성어르신을 위한‘건강채움교실
상태바
동두천시 노인복지관홀로 사는 남성어르신을 위한‘건강채움교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나들이 실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동두천시 노인복지관(관장 손용민)는 15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남성노인 자립을 위한 청춘밥상지원사업‘건강채움교실’어르신들 20명을 모시고 강원도 고성군 화진포의 성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그동안 요리교실에 참여하면서 만들어봤던 음식을 전문식당에서 맛보고 재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등 답답한 요리학원에서 벗어나 요리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됐다.

또한 자연경관을 관람하고 화진포의 성에서 안보교육도 함께 진행되는 등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평소에는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됐다.

특히 이번 나들이에는 로컬드림봉사단(회장 이창민)이 봉사자로 참여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게 진행 될 수 있었다.

한편 저소득 홀몸 남성어르신 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건강채움교실’은 매주 1회 동두천요리학원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 식사 할 수 있는 실전 요리를 강습 받고 있으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 중심으로 동두천시의 특성에 맞는 저소득 노인지원 전문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다 즐겁고 행복한 어르신들의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