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서면민.관,군 합동 생태계교란 제거활동
상태바
연천군 신서면민.관,군 합동 생태계교란 제거활동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신서면내 상승사격장내에서
 
 

연천군 신서면(면장 조태곤)은 21일 신서면내 상승사격장에서 민·관·군 합동 생태계교란식물 제거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거활동은 신서면사무소 직원과 5사단 장병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회,이장협의회,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등 300여명이 참석해 깨끗하고 쾌적한 신서면 만들기에 동참했다.

생태계교란 야생식물이란 단풍잎돼지풀, 가시박 등과 같이 우리 생태계를 위협하는 외래식물을 일컫는데, 이 식물들은 번식력이 매우 뛰어나고, 주변식물의 광합성을 차단하기 때문에 토종식물의 생육을 억제하여 고사시키는 등 생태계 파괴의 주 원인으로 지목된다.

또한, 개화기 꽃가루 알레르기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여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식물이기 때문에 시기에 맞춰 주기적으로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5월~6월은 식물이 완전히 생육하기 전인 유묘시기인 만큼 이 시기에 식물을 뿌리채 뽑아주는 것이 번식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민·관·군 300여 명이 힘을 모아 생태계교란 야생식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주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

조태곤 신서면장은 “관내 생태계 보존을 위하여 많은 시민, 5사단 독수리연대장병들이 앞장서서 참여해 주셔서 고개숙여 감사드린다”며 “일시적인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하여 신서면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