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7월1일 명예시장에 박종규씨 위촉
상태바
동두천시, 7월1일 명예시장에 박종규씨 위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동두천중.고등학교 총 동문회장
박종규 명예시장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1일, 동두천중․고등학교 총 동문회장 박종규 씨를 7월「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박종규 씨는 오랫동안 상패동에서 거주하면서, 지역 공동체 문제해결과 주민복지향상에 늘 힘써 왔으며, 현재는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신년해맞이 축제, 상패남산축제 등 주민화합을 위한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고, 더불어 매주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가 제철과일을 전달하고, 청소봉사를 하는 등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지역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박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7월중 월례조회에 참석하여‘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오늘 이렇게 직접 1일 명예시장으로서 동두천시 시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 명예시장은“여러분 모두가 동두천시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잊지 말고, 잘 먹고 잘 사는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인사말을 맺었다.

이어, 박 명예시장은 환경보호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받고, 오후에는 경기북부어린이 박물관, 동두천LNG복합화력발전소·CCTV관제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EM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며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동두천시의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