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관내 어린이집에 친환경 쌀 지원한다!
상태바
연천군, 관내 어린이집에 친환경 쌀 지원한다!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조성과 성장발육 촉진에 도움 기대 -

연천군은 올해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에게 친환경 쌀 구입비를 지원한다.
연천군은 올해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위해 친환경 쌀을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6일 군에 따르면 “보육시설은 단순히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는 장소가 아니라 신체적․정서적으로 불안전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기관으로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부모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34개소이며, 지원방법은 연천군에서 생산하여 친환경 쌀로 인증 받은 쌀을 어린이집이 공급업체에서 구입한 뒤 관련서류를 갖추어 군청 주민복지지원과로 신청하면 구입단가의 일부를 전액 군비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군은 지난 2005년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성장발육 촉진을 위해 우유급식 비용의 일정액을 지원해주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친환경 쌀 지원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지원과(☎839-2262)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쌀을 어린이집에 지원해 줌으로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아토피 예방에 일조함은 물론 농민에게는 안정적인 농가수입을 보장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