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취재 포토2.]동두천 떠나는 주한미군 장비
상태바
[특별취재 포토2.]동두천 떠나는 주한미군 장비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미군2사단 브래들리 장갑차가 평택기지로 떠났다.
미 2사단 브래들리 장갑차가 코레일에 실려 평택기지로 떠나고있다.
 
 
 
평택기지로 떠나는 군 장비를 한 컷트이라도 찍기위해.......
 
앤드류 스프링 2-8기병대 부대장이 기자들이 질문에 답변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13일 오후 미 2사단 캠프 케이시 내부에 있는 철도에서 브래들리 장갑차 등 육중한 궤도차량들이 조심스럽게 열차에 오르기 시작했다.

'평택으로 갑니다' 13일 동두천시 캠프 케이시에서 주한미군 2사단 2-8기병대 브래들리 장갑차들이 평택 기지로 출발하고 있다.

이날 오전부터 철도 인근에는 미 2사단 2-8 기병대 소속 장병들과 코레일 관계자들이 북적였다. 기병대에서 운영하던 궤도차량을 열차에 실어 평택으로 보내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다.

궤도차량을 열차에 올리고, 고정, 안전검사 등 소형 장갑차 15대를 올려 이송 준비하는 과정에만 1시간 이상 걸렸다.

2-8 기병대 이전은 의정부, 동두천 등 경기 북부지역에 주둔한 미 2사단 병력 중 평택으로 옮겨가는 첫 사례다. 평택 미군기지 시대의 신호탄인 셈이다.

열차는 장비를 싣고 부대를 출발해 동두천역에서 병사들을 태운 열차와 연결한 뒤 평택으로 떠난다.

미군 관계자는 "코레일의 열차 운영 계획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총 5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열차 1량이 견딜 수 있는 무게가 70t 정도이다 보니 운송 작업은 여러 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지난 11일부터 매일 2회씩, 오는 15일까지 5일에 걸쳐 진행된다.

앤드류 스프링 2-8기병대 부대대장은 이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안전한 운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한국 정부와의 협정에 따라 부대 이동을 시작했고, 이를 알리기 위해 (이동 장면을) 언론에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