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6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접수
상태바
연천군, 2016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접수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정서발달지원,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 지원 모집중

연천군은 올 연말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위소득 120%이하 가구의 만7세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구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 신청을 희망할 경우 거주지 읍면사무소 주민생활지원팀에 방문하면 된다

다만,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사업인 경우 학교부적응 및 정서행동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으로 학교장 및 정신보건센터장의 추천서나, 읍면사무소에 비치 되어 있는 검사지 검사결과가 절단점 이상인 경우 신청가능하며,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소득관계 증빙 서류 등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한 아동 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는 아동들의 발달초기에 교구활용 및 관련 활동등의 서비스를 통해 아동들의 주의집중력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바우처 사업으로 소득과 연령기준만 충족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아동 또는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구 등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의 부담비율이 달라진다.

군 관계자는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사업은 집중력 및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는 예민한 아동기에 정서적인 지지를 통해 건전한 사회일원으로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