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오감을 깨우는 체험활동
상태바
궁평초, 오감을 깨우는 체험활동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마루 오감축제 및 5사단 나라사랑 콘서트’실시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오범교)는 9시부터 오후20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궁마루 오감축제’를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궁평 늘 푸른 밭 및 자연 사물을 활용한 다양한 감성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친구들과 우애를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재배하고 수확한 작물을 이용한 건강음식 만들기와 신나는 물놀이 체험, 타투 스티커로 나만의 개성 표현하기 등 학급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염색물감과 각종 칼라 꽃단추, 가죽끈 등을 활용한 ‘나만의 티셔츠 꾸미기’도 실시하여 친구들과 함께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더불어 11시부터 12시까지는 5사단 군악대와 장병들이 보여주는 나라사랑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오프닝 공연인 드럼연주를 비롯하여 6·26전쟁의 뼈아픈 상처를 담은 뮤지컬「학도병의 편지」, 관객과 함께하는 B-Boy 공연 등 나라에 대한 소중함과 자랑스러움을 고취시킬 수 있는 알찬 무대로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황 모학생은 “1학기 동안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텃밭에서 정성껏 키운 채소로 영양버거를 만든 것이 가장 재미있었다. 마트에서 사 먹는 것보다 직접 키운 채소를 이용해 만들어 더욱 맛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담당교사는 “궁마루 오감축제를 통해 전교생이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들을 통하여 자연의 소중함과 창의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