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연천군지회 여름휴가철 맞이 깨끗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전개
상태바
새마을운동연천군지회 여름휴가철 맞이 깨끗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전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는 깨끗한 팜스테이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세요!!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지부장 이수정)와 전곡농협(조합장 최종철)은 새마을운동 연천군지회(지회장 왕영관)는 20일 오전 10시 연천군 푸르내마을과 나룻배마을에서 전국 동시 휴가철 맞이 깨끗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을 전개했다.

20일 농협과 새마을회 관계자 등 30여 명은 푸르내마을과 나룻배마을에서‘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으로 마을주변 및 하천변 쓰레기 줍기 등 다양하게 도시 관광객 맞이 마을정비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깨끗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지난 5월 3일 농협-농식품부-행정자치부-새마을회 간의 MOU 체결 이후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의 범국민적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이후 구체적인 활동을 시연하는 자리가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협, 새마을회 및 지자체 관계자들은 서로가“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추진을 통해 농촌마을 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격려 인사를 주고받았다.

이수정 지부장은“새마을회와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으로 여름 휴가철 도시민이 다시 오고 싶은 농촌마을을 만들고, 농협의 새 농촌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의 명예이장 교류활동 중 하나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ㆍ지자체 및 새마을회와 협력하여 깨끗한 농촌만들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마을공동체 회복과 농촌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영관 새마을지회 지회장은 새마을 회원들도 본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농협과 새마을회는 이번 마을 만들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집중추진기간 지난7부터 오는 22일까지 농협연천군지부와 새마을운동 연천군지회를 통해 함께 가꾸는 농촌마을 만들기 운동을 전개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