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등학교 재난안전 직업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연천=왕산초등학교 재난안전 직업 프로그램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험할 때는 이렇게 해야 해요!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21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재난, 안전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과의 만남을 통하여 그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체험도 직접 해볼 수 있는 ‘재난안전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사는 응급구조사와 경호원으로 응급구조사 수업에서는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심폐소생술 모형, 응급키트 등을 통하여 체험해볼 수 있었다. 또 경호원 수업에서는 비상 상황 시 자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호신술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재난안전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OO 학생은 “매일 학교에서 나침반 안전 교육을 받는데 그 때 재난안전에 대해서도 배웠다. 그리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그와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선근 교장은 “학생들을 위한 안전 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 의식이 높아지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다양한 직업군을 만날 기회가 적은 연천왕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 의식을 높이고 미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신의 몸은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