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등학교 , 한국형 이고그램 검사 및 해석 강의
상태바
연천왕산초등학교 , 한국형 이고그램 검사 및 해석 강의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를 알고 우리 학생과의 소통과 이해를 배우는 시간 "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21일(목) 학부모와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한국 이고그램연구소 김종호 소장을 초청, 나를 알고 우리 학생과의 소통과 이해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호 소장의 이번 강의를 통하여 부모는 부모의 조절능력과 기대관리, 자녀와의 소통, 자녀와의 관계회복에 대한 내용을 들었고, 교사는 자신의 성격분석은 물론 자신의 성격에 맞는 교수방법과 리더십을 탐색, 학생들에 대한 올바른 지도와 지침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많은 부모교육을 들어왔지만, 이렇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강연은 처음이었다.”며 집으로 돌아가 스스로를 돌아보고 내 자녀에게 항상 긍정적으로 지지 해주는 부모가 되고 싶다 전했다.

 안선근 교장은 “이번 이고그램 검사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은 건강한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이고그램검사 분석을 통해 점검하고 서로간의 효율적인 대화방법을 찾을 것이고, 교사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교수방법과 학생들과의 대화방법과 상담기법을 학습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연천왕산초등학교는 이번 시간처럼 교육활동에 기반을 두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어우러져 학교와 가정이 양방향으로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자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