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에서 자전거를 씽씽 달려요!
상태바
DMZ에서 자전거를 씽씽 달려요!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2.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DMZ일원 자전거투어, 매월 넷째주 일요일 실시
▲ 2010년의 DMZ 자전거투어 장면

경기도 북부청은 지난해 실시해서 총18회 약 3,200명이 참가해서 인기를 모았던 DMZ 자전거 투어가 동절기 휴식기를 마치고, 26일 14시 파주 임진각에서 60년간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됐던 DMZ일원 민간인통제구역을 달리는 ‘2012년 제1회 DMZ일원 자전거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MZ일원 자전거투어는 임진각에서 출발, 통일대교 - 군내삼거리 - 초평도 일원 약 18km 구간(초급 14km)을 왕복하며, 임진강변 군순찰로를 활용한 자전거길을 달리게 돼 역사의 현장과 자연생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국내유일의 자전거투어 경기도가 마련한 행사이다.

자전거투어 참가는 신청은 17일까지 경기도 DMZ 홈페이지(http://dmz.gg.go.kr)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 e땡큐사이트(www.ethankyou.co.kr)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으로 자전거와 헬맷이 대여되고, 파주특산품이 참가기념품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경기도 북부청 최형근 기획행정실장은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자전거투어는 임진강변 군순찰로를 자전거로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과 안보현장을 동시에 체험할 수 뜻 깊은 행사”라며, “앞으로 이색자전거 체험, 편의시설 확충 등 참가자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