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생활개선연천군연합회 생활라인댄스동아리
상태바
연천군, 생활개선연천군연합회 생활라인댄스동아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재능나눔 지역봉사활동을 통해 즐거운인생 가꾼다.
 

생활개선연천군연합회는 생활개선회원들의 1인1특기 갖기 과제를 통한 배움과 재능을 활용하여 강사로서의 역할과 지역사회에 재능기부를 실천함으로서 농촌지역사회를 활력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생활라인댄스동아리는 2010년 결성되어 7년차로 매주월요일 13시 농업기술센터 3층강당에서 최윤정회원의 지도와 회원들의 열정적 참여로 댄스라는 취미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건강과 지역봉사를 목표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농촌여성동아리로 지역여성리더로서의 농촌여성들의 역할이 확대되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동아리회원들은 월1회 노인요양시설공연과 지역축제, 각종단체행사 공연참가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몇몇 회원은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이수하여 경노당 노인건강교실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농촌여성들의 재능개발과 숨은솜씨발굴을 통한 자존감향상 및 이웃과함께 나누는 재능기부 기회를 마련코자 수원청소년문화회관에서 개최된 경기도 행복나눔재능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3년부터 전국라인댄스페스티벌대회에도 매년 참가해 타지역 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회원들의 동아리활동 사기진작과 우리지역 홍보활동을 통한 지역홍보도우미로서도 동기부여가 되고 있으며, 올 9월3일과 24일에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평창올림픽개최기원 댄스경연대회와 릴레이페스티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