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대상 늘해랑학교 운영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대상 늘해랑학교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밝고 건강하게 자라렴 여름방학 늘해랑학교 개강 ’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용섭)은 오는 12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장애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를 운영한다.

늘해랑학교는 “늘 해처럼 밝고 건강하게 자라”라는 의미로 장애학생들의 방학 중 교육 및 보육을 통한 교육복지 실천에 기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적응훈련과 사회통합의 기회를 확대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는 영화관람, 전통 민속문화 체험, 워터파크체험, 박물관 관람, 지역역사체험 등 연천군 지역의 지리적 특성상 평소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위주의 활동과 실습활동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늘해랑학교에 참가한 김범주(대광중) 학생은 “방학은 항상 심심하고 지루했었는데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곳에 친구들과 가서 체험활동을 한다고 하니 정말 설레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방학 동안이라도 자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시켜주고 싶은 마음은 컸지만 일 때문에, 또는 비용에 대한 부담 문제로 자녀들의 현장체험학습을 원하는 만큼 해주기 어려웠던 학부모들은 늘해랑학교 운영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박용섭 교육장은 “이번 늘해랑학교를 통하여 장애학생들의 교육과 보육에 큰 도움을 주어 기쁘다. 앞으로도 연천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들의 교육과 보육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