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등학교 ,경인교육대학교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교실 운영
상태바
연천왕산초등학교 ,경인교육대학교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교실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야! 방학에는 시원한 학교에서 놀자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8일부터 12일까지 경인교육대학교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 교실은 본교 학생들(1~6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어 뮤지컬, 뉴스포츠, 컴퓨터, 독서 논술, 놀이 수학, 기계 과학, 창의미술 등 다양한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창의․지성을 배양하고 미래 인재로서의 꿈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 학생들은 창의적 체험활동 교실 운영 기간 동안 경인교육대학교 학생들과 본교 원어민 교사가 오랜 시간 준비한 영어 뮤지컬, 영어 요리 교실, 창의 미술, 놀이 수학, 기계 과학, 독서논술, 컴퓨터 교육, 뉴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평상시 학교 수업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즐겁게 경험했다.

  또한 경인교대 학생들과 본교 학생들이 멘토․멘티의 만남으로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대화를 통해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였고 진로를 탐색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대학생 선생님들과 평소에 어렵게 느꼈던 영어, 수학, 과학 등을 재미있게 배우고 즐거운 이야기도 많이 나누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다음 방학에도 대학생 선생님들과 공부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안선근 교장은 “경인교육대학교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확장하여 창의성 신장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하면서 경인교대와 연계한 보다 다양한 창의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서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 제고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 여름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배우는 교사와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왕산초교의 교육이 날로 발전하고 있음을 여실히 알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