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학교회계 결산 연수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학교회계 결산 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행정업무 효율화 추진 -
▲ 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 전경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14일 연천교육지원청 3층 컴퓨터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회계 예·결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회계 사용자 교육에서는 2011학년도 학교회계 결산에 대비하여 학교회계 및 발전기금 결산 준비 및 확정 방법을 설명하고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주요 변경사항 및 유의사항 등을 전달하였다.

또한, 첫 결산업무를 접하는 신규자들에게는 학교회계 이월금 처리 방법을 지도하여 학교행정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학교회계의 원활한 운영과 연수에 이어서 신규공무원의 업무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신규공무원과 선배공무원의 1:1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멘토링 결연식은 신규공무원으로서 처음 행정업무를 하면서 부딪히게 되는 어려움들을 멘토링을 통해 경력자와 공유하고 해결해 나감으로써 업무를 신속히 파악하고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천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금번 교육과 결연식 이후에도 지역강사 및 인적자원의 활용을 통해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하고, 멘토링제의 활성화 및 사용자의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교행정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