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축제, 미래 예술가들 재능 뽐내
상태바
예능축제, 미래 예술가들 재능 뽐내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0.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2010 학생예능발표대회 개최

경기도연천교육청(교육장 정낙환)은 지난 3일 연천중고등학교, 연천초등학교, 화진초등학교, 연천청소년수련관 등에서 예능적 재능과 끼를 가진 관내 초·중·고 학생 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미술·음악분야를 15개 종목으로 나누어 학생예능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예능 소질 개발과 자아실현 기회 제공을 통한 건전한 여가 활용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의 정규교육과정 및 방과후학교의 교육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성격을 띠고 진행됐다.

예능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1학기 동안개인기량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으며 특히 음악 단체 종목에 참가하는 학교의 학생들과 지도교사는 여름방학 동안 구슬땀을 흘려가며 열심히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대회는 일선학교의 교원업무경감을 고려하여 하루 동안 오전에 미술, 오후에 음악 종목을 모두 발표했으며 형식적인 의식을 생략하고 축제 분위기로 진행됐다.

정낙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미래 사회는 창의력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예술적인 감성과 기능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대회 자체를 축제로 생각하며 즐기면 좋겠다”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