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농관원 .부천시 생활개선회 전통한과 만들기 체험행사
상태바
[단독]농관원 .부천시 생활개선회 전통한과 만들기 체험행사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포천시 영중면 전통한과 박물관에서
부천시 생활개선회(회장 최숙자)회원들이 기념촬영을하고있다.
김경동 농관원소장이 부천시 생활개선회원들에게 인사말을하고있다. 
사진한장의추억을 남겼습니다.
 
유과 만드는 과정을 진지하게 설명을듣고있다.
최숙자 회장과 회원들이 유과 만드는데 열중하고있다.

[포천.연천=백호현 대표기자] 농관원은 6일 오전 신궁전통한과 박물관에서 대한민국 스타팜 체혐행사를 실시했다.

포천․연천농산물품질관리원(소장 김경동, 이하.농관원.이라 함)은 6일 부천시 생화개선회 회원(회장 최숙자)등을 초청해 포천시 영중면 소재 신궁전통한과(대표 김규흔)에서 ‘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대한민국 스타팜’은 친환경 인증,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전통식품 인증 농장(업체) 등을 대상으로 농관원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고 있으며, 신궁전통한과는 전통식품 인증 업체로서 대한민국 대표 식품명인인 김규흔 명인이 전통한과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부천시 생활개선회 회원등 36명이 참여하여 유과피에 조청을 묻히고 튀밥옷을 입히는 유과 만들기 체험과 녹차가루에 꿀을 넣고 반죽하여 다식판에 여러 가지 모양을 찍어 내는 다식 만들기 체험등 경험했다.

행사에 참가한 최숙자 회장은 “명절이나 제사 때가 아니고서는 맛보기 쉽지 않은 한과를 천연재료로 직접 만들어 보니 선조들의 지혜가 느껴진다.”며 “패스트푸드에 밀려나는 전통 먹거리를 아이들에게 전해 줌으로써 잊혀져가는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김경동 농관원소장은 이번 ‘스타팜’ 체험행사를 계기로 세계에 자랑하고픈 우리의 전통음식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전에 흔히보던 물건들이 이제는 골동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