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전 10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 김규선 군수가 격려사를하고있다.
▲ 김성원 국회의원이 큰 절을 올리고있다.
유봉춘 연천군노인지회장이  개념사를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12일 오전10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 공연장에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한 이 날 행사에는 김규선 연천군수.김성원 국회의원.유제열 연천경찰서장,이종만 군의회의장, 김광철 도의원, 군의원.각읍.면 경로당회장.어르신등 15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이 여가활동으로 익힌 실버체조와 한국무용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모범노인에 대한 시상, 기념사, 축사의 순으로 진행하고 식후행사로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 외에 노인복지에 기여한 단체 등 총 39명에 대하여 표창 등이 수여됐다.

김규선 군수는 “오늘날 우리나라가 선진국의 문턱에 도달하는데 기여하신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공경의 말씀을 전하며, 제20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우리 주변의 어르신들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제20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이 행사를 통해 연천군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어르신들이야 말로 국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써 우리나라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금의 경제국의 디딤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 어르신들의 국가발전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