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세계밀리터리 룩 페스티벌 추진설명회
상태바
사) 세계밀리터리 룩 페스티벌 추진설명회
  • 엄우식 기자
  • 승인 2016.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1시 30분 전곡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 사)세계밀리터리 룩 페스티벌 위원회 축제 공식 마크
 

[동두천.연천=엄우식기자] 28일 오후1시 30분 전곡읍사무소 2층 대 회의실에서 "연천.동두천 군민과 함께하는 사단법인(이사장 백호현)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추진설명회를갖는다.

이번 추진 설명회는 연천군 최초로 사단법인이 설립,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이 많은 군민들과 시민들이 무슨 뜻인지,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 연천군의회의원.사회기관단체장,주민등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의 추진방향과 축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가질예정이다.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의 취지는 군사적인 요충지로 인해 지역 발전적인 측면에서 낙후될 수밖에 없었던 연천군과 동두천시에 군사문화 지역의 특성을 군사문화 체험과 밀리터리룩 축제를 통해 군.민 상호간의 협력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역문화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한다.

연천.동두천지역은 군사시설보호구역등 군사 지역임에도 군 문화축제가 하나없어 대.내외적으로 안좋은 이미지가 커 많은 사람들이나 예비역들이 군 문화축제를 만들어 보고자 하는 마음은 컸으나 뜻일 이루지 못하다 이번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여 이사 5명, 등기회원 53명으로 구성, 세계밀리터리 페스티벌 사단법인을 설립하게됐다.

특히 정부나 지자체가 앞장서 추진해야 할 세계적인 군 문화축제를 최전방 지역인 연천에서 민간단체로 구성된 사단법인이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을 추진하고있어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