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평가인증 통과 어린이집 확대 추진
상태바
연천군, 평가인증 통과 어린이집 확대 추진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평가인증 통과 어린이집 75%까지 확대

 
연천군(주민복지지원과장 강정식)은 어린이집의 서비스와 질적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보육환경조성에 위해 평가인증을 통과한 어린이집의 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사업은 2006년부터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질적 수준을 보육환경과 운영관리, 보육과정 등 객관적 기준에 따라 어린이집을 평가하고 국가가 인증서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연천군 관내 어린이집은 인증 절차가 까다롭다는 이유로 인증참여를 꺼려 2012년 1월 현재 36개 어린이집 중 19개(53%)만이 평가인증을 통과했다.

이에 따라 군은 기 평가인증을 통과한 어린이집에 대하여 운영비, 처우개선비 등의 보조금지원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앞으로 신규 통과하는 어린이집은 보육교직원에 대한 인센티브제공과 1년간 지도점검 대상에서 제외할 계획이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에 평가인증 통과 어린이집을 공개하여 보호자가 어린이집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이 보육프로그램 운영, 어린이집 규정준수, 급․간식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의 질적인 측면에서 타 시군보다 절대 부족하지 않다고 판단되지만, 평가인증 통과 어린이집을 2012년에 75%까지 확대하여 객관적인 지표에서도 믿을 만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