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경영지원사업추진 전국 최우수기관상수상
상태바
연천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경영지원사업추진 전국 최우수기관상수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강소농 창조농업대전 11. 2~11. 5까지 삼성코엑스에서 개최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2일 삼성코엑스에서 열린 “2016 강소농 창조농업대전”에서 강소농 ․ 경영지원사업추진 전국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강소농이란 농장규모는 작지만 농업경영개선실천을 통해서 경쟁력있는 강한 농업인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2011년부터 520여명의 강소농을 선정하여 농가경영개선실천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며, 농가경영개선실천을 위한 농산물 가공교육과 농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팜파티 교육 등을 추진하면서 농가경영개선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산만큼이나 중요한 고객확대를 위한 농산물 마케팅전문가 과정도 진행하여 온라인상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농산물 판매로까지 연결되는 농가소득 증진에 기여하면서 작지만 강한 연천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5일까지 개최되는 2016 강소농 창조농업대전에서는 강소농과 소비자와의 공감의 장이라는 부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판로확대를 위한 바이어상담 및 전국 강소농 회원들의 재능기부 콘서트도 열리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천군 농업인들의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작지만 강한 농업인육성을 위한 다양한 농가경영개선실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