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후원금 소액다수 기부문화 조성 기부․모금 안내
상태바
정치후원금 소액다수 기부문화 조성 기부․모금 안내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정치 발전과 공정한 선거문화 실현에 앞장

연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은 택)는 소액 정치후원금 기부문화의 활성화로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모금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정치후원금 제도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정치후원금을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으로부터 후원금을 기탁 받아 일정한 조건을 갖춘 정당에 지급하는 제도로써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후원회 또는 선거관리위원회에 후원(기탁)할 수 있다.

후원금을 국회의원 등 정치인 후원회에 기부하거나 선거관리위원회에기탁하고자하는 사람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정당의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원도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것은 가능하다.

또한,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해 후원금 또는 기탁금을 제공하는 때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요금결제뿐만 아니라 신용카드의 포인트로 기부가 가능하다.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면 연말정산시 기부금액의 최고 1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깨끗한 정치후원 문화 정착과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 공공조합 등을 방문하여 소액 정치후원금 기탁을 안내하면서 앞으로도 소액의 정치후원금 모금 행사 및 안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민주정치 발전과 공정한 선거문화의 실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히고, 연천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