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독서마라톤대회책 읽는 가족에 대한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 5회 독서마라톤대회책 읽는 가족에 대한 시상식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수요일 오후 7시, 제 5회 동두천 희망 두드림

 

 
 

동두천시 시립도서관은 23일 수요일‘책 읽는 동두천’만들기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독서생활화를 위해 실시한 제 5회 동두천 희망 두드림 독서마라톤대회 우수 완주자 및 책 읽는 가족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독서마라톤은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시켜 마라톤 1m를 책 1페이지로 환산하여 설정한 독서량을 완주하는 행사로 기간 내에 독서기록장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하는 독서대회이다.

이번 독서마라톤대회는 지난 3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7개월간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개인 및 단체코스 총 5종목으로 1,669명이 참여하여 619명이 완주했다.

독서마라톤대회 우수완주자 중 시장상 개인부에는 변형철외 5명, 단체부에는 최경미가족 1팀이, 의회의장상 개인부에는 박기경외 1명, 단체부에는 동두천고 교사팀인 우보학당(염경은외 3명)이 수상했다.

또한 책 읽는 가족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가족회원들의 도서대출기록 및 방문횟수를 분석하여 우수 가족을 선정하였으며 박영미 가족외 3가족이 우수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되어 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앞으로 시민 대상 독서운동을 위해 올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더욱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독서생활화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