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 중소기업 특허관련 지원
상태바
경기도 북부청, 중소기업 특허관련 지원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1.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 IP스타기업 등 151개 기업에 239건 산업재산권 보호지원 강화

경기도 북부청과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경기북부상공회의소)는 올 한해 151개 중소기업에게 특허를 위한 선행기술조사, 출원비용지원 등 235건을 지원했으며, 특히, 지식재산권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IP스타기업 7개사에 집중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주요지원 내용으로는 기업이 보유하거나 개발 중인 기술에 대해 유사기술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선행기술조사 100건, 국내출원 특허?실용신안 등 출원비용 지원 116건, 해외출원비용 7건, 보유기술의 특허정보 조사?분석을 통해 향후 기술개발 및 시장진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전략보고서를 제공하는 특허맵 7건, 특허기술 및 보유기술을 홍보자료 및 프리젠테이션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3차원 동영상을 제작하는 시뮬레이션제작 5건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전문가 POOL상담 34회, 컨설턴트상담 376회가 이뤄져 기업의 지식재산권 관련 의문사항이나 보유기술의 재산권 보호 방법에 대해 기업 맞춤형 상담이 실시됐다.

이러한 산업재산권 보호는 경기도와 특허청이 5:5 매칭사업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외부로부터의 재산권 공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게 함으로서 지속발전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경기도 북부청 관계자는 “올해 한-EU FTA가 발효돼 무역 1조달러 시대를 열었고, 내년에 한-미 FTA가 본격 발효되면 수출?입이 더욱 증가해 기업간 경쟁이 가열됨에 따라 중소기업 산업재산권 확보는 더욱 중요한 사안이 될 전망”이라며, “도는 내년 사업을 기존 출원 중심에서 기업 산업재산권 활용 및 특허기술 상용화와 기업브랜드 및 디자인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특허, 상표 등 산업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031-853-74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