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공무원대상 수상자 발표
상태바
경기도 경기공무원대상 수상자 발표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1.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기술·소방·청렴·봉사 총 5개 분야 으뜸공무원 선발

경기도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경기도 건설에 앞장선 으뜸공무원 5명을 발굴, 제13회 경기공무원대상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상자는 행정·기술·소방·청렴·봉사 등 총 5개 분야에 1명씩 선발했고 행정분야 수상자는 부천영상문화단지 기반시설 정비를 통한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청내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 및 청사이미지 개선 사업을 실시해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 시정을 위해 노력해 온 부천시 행정지원과 윤정문씨가 선정됐다.

기술분야 수상자는 기업애로 및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용도지역 내 기존공장 건폐율규제 완화 및 관리지역 세분화, 쌍용자동차 경영정상화를 위한 도시계획지원 추진 등 각종 규제완화와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경기도 도시정책과 이원영씨가 선정됐다.

소방분야 수상자는 각종 화재·수해 등 재난현장을 누비며 도민의 재산피해 최소화와 인명구조 활동을 펼쳐왔으며, 각 소방관서에 대한 불합리한 제도개선 및 수범사례를 발굴해 전파하는 등 소방업무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노력해 온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오광용씨가 선정됐다.

청렴분야는 청렴메시지 전파, 고충상담 운영 및 신문고 제도 등 공직자 부패예방 활동을 위해 노력하였고 청렴행정 실천협약을 체결하는 등 공직자의 청렴의식 향상 및 생활화를 위해 노력해온 경기도 총무과 김용준씨가 수상했다.

봉사분야 수상자는 가족자원대 운영 및 안산시청 여성공무원으로 구성된 ‘안산옹달샘 봉사회’ 활동을 통해 불우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적은 봉급에도 매월 정기적인 후원과 장애인복지관 등 봉사활동을 생활화하고 있는 안산시 도시디자인과 정순미씨가 선정됐다.

도는 수상자 모두 수상분야 뿐만 아니라 탁월한 업무추진 성과와 함께 지역사회에 대한 선행, 봉사정신을 겸비해 주변 동료와 이웃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공무원들이라고 설명했다.

도는 수상자 선정을 위해 인터넷(경기도 홈페이지)에 후보자 인적사항과 공적사항을 공개해 적격여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수렴, 도 감사관실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현지실사단(2인 1조 4개팀)을 통한 현지조사, 도 및 시·군 간부공무원과 민간인으로 구성된 실무평가위원회 심의, 경기도 공적심사위원회 심의 등 4단계 검증절차를 거쳤다.

지난 1999년 신설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경기공무원대상은 도와 시·군의 5급 이하 공무원 중 공·사생활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공직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경기도 공무원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영예로운 최고의 포상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