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도 포털 ‘경기 누리맵’ 서비스 개시
상태바
경기도 지도 포털 ‘경기 누리맵’ 서비스 개시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1.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길 50개·자전거길 25개, 수질 안심 약수터, 민원발급기 위치도 제공

경기도 지도 포털 ‘경기 누리맵(map.gg.go.kr)’이 콘텐츠를 보강하고 28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데, 우선 걷고 싶은 길, 체험여행길 등 기존 6개의 테마길 시리즈에 개발제한구역 속 자연친화 그린벨트 누리길, 물길·역사길이 만나는 남양주 다산길, 백제의 숨결이 살아있는 하남 위례길 등 새로운 길 50개를 추가했다.

폐철로길을 따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남한강 자전거길, 1번 국도변, 동서횡단로 등 난이도에 따라 유형별로 달려볼 수 있는 25개의 자전거 길과 수질검사를 통과한 안심 약수터 안내, 공공체육시설 종류 및 이용정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콘텐츠도 새로 담았다.

연도별 항공지도 비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007~2010년까지의 경기도 항공사진을 공개, 날로 변화하는 도의 지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용 앱은 통신사별 마켓에서 ‘경기산책로’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도 관계자는 “한층 더 알차게 개편된 경기 누리맵 서비스가 도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