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시설관리공단,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기관으로 감사패 받아
상태바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기관으로 감사패 받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최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최 2017 꿈의 오케스트라 거점기관 관계자 워크숍에서, 지속적인 사업운영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받았다.

본 감사패는 4년 동안 음악을 통한 사회통합을 선도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의 확산과 발전에 헌신하고, 지역 내 자립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지속적인 운영에 기여한 공을 인정하여 수여하는 감사패로 YES오케스트라에게 전달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성혜 원장은 지자체 지원규모 축소와 운영의 어려움 때문에 사업을 포기하는 거점기관이 생겨나는 시기에 지역 내 안정된 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기관에 감사의 뜻과 앞으로의 발전에 큰 기대를 했다.

YES 오케스트라는 2014년 경기북부 유일의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 65명의 연천군 초, 중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오케스트라로써 엘시스테마(국가 지원을 받는 베네수엘라의 음악 교육 재단)의 이념을 바탕으로 단순한 악기교육을 벗어나 음악을 통한 사회교육을 배우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YES오케스트라는 지난 2일 4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7년 정규교육을 시작하였으며 지역사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