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와 중부대학교 대학 위탁과정 입교식 가져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와 중부대학교 대학 위탁과정 입교식 가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사회복귀를 꿈꾸는 제대군인, 날개를 달다”

 

 

경기북부보훈지청(김영준 지청장)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대학ㆍ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의 하나인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전문가 양성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제대군인들에게 새로운 분야로의 시야를 넓히고 개척하게 함으로써 취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전문가 양성과정’은 드론의 조종은 물론, 항공촬영기법을 전수하여 촬영에서 편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요구되는 각종 기술과 노하우를 실습을 통해 익히게 함으로써 금년도 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일자리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제대군인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백규 센터장은 “4월 1일부터 6월 17일까지 총 12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복귀를 위한 취업지원교육의 일환으로 기존의 시설분야, 사회적일자리 등의 한정된 분야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취업분야로의 도전을 시작하는 것으로 장차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드론 분야에 제대군인이 첫발을 내딛는 초석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으로 5월에는 자동차외장관리사 자격취득과정과 후반기에는 다문화강사과정과 사무자동화 과정, 공(군)무원 시험대비과정을 고양시, 의정부시, 인천시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훈련팀(031-925-805)을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