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궁평초, 신나는 과학싹잔치
상태바
연천군 궁평초, 신나는 과학싹잔치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교내 과학탐구대회 실시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김홍기)는 5일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12시 20분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과학탐구대회는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고, 자율적으로 과학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탐구력 및 원리를 이해하는 능력과 주도적 과학학습 태도를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2학년 학생들은 각반 교실에서 원통 만화경을 만들어 렌즈의 원리를 체험하였을 뿐만 아니라 풍선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뉴턴의 제3법칙인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6학년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기계공학, 융합과학, 과학토론’의 3종목 중 원하는 종목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자기주도적인 과학 학습태도를 신장시켰다.

기계공학을 선택한 학생들은 다양한 기계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작품을 제작하고 시연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계발하였으며, 융합과학에서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의 학문 영역간 다양한 융합과 정보 수집, 창의적 아이디어 생성의 방법으로 문제 해결과 성취의 감성적 체험을 경험했다.

마지막으로 과학토론에서는 제시된 탐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를 검색하고, 팀원들간 토론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 및 과학 토론능력을 배양시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최 모 학생은 “친구들과 팀이 되어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해서 재미있었으며, 과학이 우리 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과학학습 태도 증진 및 과학기술 발전의 터전을 마련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