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 학부모회 주관 캘리그라피 학부모 연수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연천왕산초 학부모회 주관 캘리그라피 학부모 연수회 성황리에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그라피’로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해요!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지난달 29일과 6월 5일 2회에 걸쳐 학부모회 주관 ‘학부모 다모임’인 캘리그라피 학부모 연수회를 연천왕산초등학교 2층 도서실에서 전체 학부모의 80%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천왕산초등학교 학부모회는 혁신학교의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건전하게 실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 임원(회장 최덕숙)을 중심으로 문화센터 인기강좌인 캘리그라피를 2회에 걸쳐서 실습위주로 체험 교육하기로 준비했다.

아울러 학부모회에서 주관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영양이 높고 교육적인 학교 급식을 모니터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1주차인 5월 29일에는 변숙연 강사를 초청하여 캘리그라피를 바탕으로 ‘나만의 도장 새기기’를 통해 캘리그라피의 기초를 배우고 혁신학교의 주제 중 두 가지인 민주적 학교운영체제와 전문적 학습공동체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후 학교급식 모니터링에 참가한 학부모는 ‘자녀가 급식을 맛있게 잘 먹는지 궁금했는데 배식에서부터 올바른 식사 태도, 퇴식의 과정까지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2주차인 6월 5일에는 캘리그라피를 이용하여 가족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액자를 만들어 각 가정에 전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 본교 2학년 김ㅇㅇ 학생의 아버지는 “배우고 싶었던 좋은 프로그램이었고 아내랑 참여하여 두 자녀들이 좋아할만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천왕산초등학교의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윤리적 생활공동체의 학부모 다모임 형태로 혁신학교 운영에 함께 참여하며 학교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