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자연재난 대비 포스터 공모
상태바
연천군, 자연재난 대비 포스터 공모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재난 예방의식의 중요성 강조 위해 3월 30일까지 접수 -

 연천군 자연재난대비 포스터 공모 2011년 중.고.등부최우수작품
연천군은 자연재난에 대한 군민들의 예방의식 중요성을 고취하기 위해 오는 이달 30까지 자연재난을 주제로 하는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포스터 공모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연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에 응모할 경우에는 연천군 재난안전관리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일반부의 경우는 주민등록 소재 시․군에 제출하면 된다.

작품의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 ▲자연재해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내집앞 눈치우기” 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이면 된다.

군은 응모작품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하고,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민간협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통해 심사할 계획이다.

또한, 응모작품은 연천군 심의위원회의 1차 심의를 거쳐 최우수작에 한해 경기도에 제출하면 2차로 도 자체심사위원회의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하여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 재난안전관리과(☎839­2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