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署, 제2기 시민경찰학교 22명 수료식및 합동 캠페인 시행
상태바
연천署, 제2기 시민경찰학교 22명 수료식및 합동 캠페인 시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적인 순찰활동과 함께 각종 범죄예방 홍보활동도 계속적으로 추진할 예정
 

연천경찰서(총경 서 민)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8일 경찰서장, 각 과장, 파출소장,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을 마치고, 전곡읍 전곡지하보도에 조성된 여성안심존에서 12일 여성범죄 척결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제2기 시민경찰학교는 각 읍면에서 신청한 대상자 및 ㈜ 동원샘물, ㈜참한식품 등 각 기업체에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수료자들이 신청하여 이틀간 생활방범요령, 스미싱 등 최신범죄 예방대책 등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범죄예방 의식을 함양하고 경찰 업무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불필요한 경찰력을 낭비하는 것을 예방하는 취지이며, 수료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금년 3. 23일 발족한 ‘시민경찰대’ 편성 치안동반자로서 가시적인 순찰활동과 함께 각종 범죄예방 홍보활동도 계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여성안심구역 및 연천경찰서에서 설정한 미인로에서 방범진단 및 탄력순찰 의견수렴등 2차례에 걸쳐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민 연천경찰서장은 “바쁘신 가운데 교육과 캠페인에 참가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시민경찰과 함께 안전한 연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