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하반기 행정인턴 9명 모집
상태바
연천군, 하반기 행정인턴 9명 모집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0.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군협력분야 등 총 8개 분야

▲ 연천군, 하반기 행정인턴 9명 모집하는 연천군청 전경
[연천군민신문 백호현 기자] 연천군이 하반기에 근무할 행정인턴을 24일까지 모집하는데 관계자는 “최근 일자리가 줄어들고 청년실업이 늘어나는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규취업에 앞서 행정업무 경험 및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17명 모집에 이어, 하반기에 9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민군협력분야, 세정분야, 환경인허가분야, 건강검진분야, 문화관광분야, 기술보급분야, 주민생활분야, 산업분야 등 총 8개 분야이며, 참가자격은 만 29세 이하 대학(원)졸업자로 채용공고일인 2010년 6월 18일 현재 연천군 거주자이어야 한다.

선발인원은 총 9명으로 군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속하는 자, 한 부모가정 등 저소득층은 우대 선발한다.

이에 따라 참여희망자는 군 홈페이지에 공고되어 있는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다운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군청 주민생활지원과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7월 12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행정인턴으로 선발되면 다음달 14일부터 11월말까지 5개월 동안 본청 및 사업소, 각 읍·면사무소에서 배치되어 공무원의 사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행정인턴의 보수는 시급 기준으로 4천460원으로 근무시간은 주 4일에 30시간 근무하며, 월 70만원 수준의 급여를 지급받게 된다.  백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