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양고등학교, 한국사&현충시설 골든벨 대회 실시
상태바
송양고등학교, 한국사&현충시설 골든벨 대회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루한 역사교과서는 그만! 현충시설 퀴즈를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한 흥미 높여
 
 

송양고등학교(교장 고종립)은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의 후원으로 12월 20일 송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2회 한국사&현충시설 골든벨 대회를 실시했다.

송양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골든벨 대회는 12월 11일 예선을 거쳐 50명을 선발해 12월 12일 본선 대회를 실시했다.

또한, 본선 대회 앞서, 호국영령에 대한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의정부시 현충탑을 참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선 대회에서는 6․25전쟁 등 근현대사의 주요 사건을 주로 다루되, 주요 사건과 관련된 현충시설 상식을 가미해, 역사와 보훈을 연계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문제들이 출제됐다.

오늘 대회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50명의 학생 외에도 방청객 퀴즈가 별도로 출제되어 방청 학생들의 홍미를 이끌어 냈으며, 최종 우승상금 7만원을 포함한 총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송양고등학교와 경기북부보훈지청은 현충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2016년에 현충시설로 지정된 3․1운동 기념비, 월남전 참전기념비에 대한 결연협정을 체결하였고, 향후에도 현충시설 탐방, 현충시설 홍보대사 참여 등 청소년의 보훈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보훈선양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앞으로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현충시설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보훈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