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거리상담 <청소년 휴(休)ZONE> 진행
상태바
찾아가는 거리상담 <청소년 휴(休)ZONE> 진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14일, 화이트데이 오후 5시... 연천군종합복지관 1층 로비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유중원)와 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 박운서)은 14일 오후 5시, 연천군종합복지관 1층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 청소년 휴(休)ZONE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소년 휴(休)ZONE은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상담, 심리검사를 실시하여 위기(가능)청소년을 발굴, 구조, 지원하기 위한 연천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주요사업이다.

사업의 내용은 심리검사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재미있는 체험활동과 계절에 맞는 음료수와 간식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학업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할 수 있는 공간(휴(休)ZONE)을 제공하는 하는 것이다.

심리검사는 간편 성격유형검사(MBTI)와 진로탐색검사 두 가지이며 성격유형검사는 친구끼리, 혹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검사를 하고 해석상담을 받음으로써 자신의 성격은 물론 친구 간, 부모자녀 간 성격을 이해할 수 있는 검사이다.

진로탐색검사를 통해서는 자신의 직업유형을 파악해 볼 수 있다. 또한 친구끼리 참여하여 매듭실을 이용한 우정팔찌를 만들어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여기에 더불어 이번 행사는 화이트데이에 진행되어 청소년들에게 사탕과 핫초코, 뻥튀기 등 간식이 제공되어 청소년들이 심리검사와 체험활동을 즐기며 간식도 먹을 수 있는 휴식 공간(휴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문화의집은 향후 격주로 연천군종합복지관 1층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 청소년 휴(休)ZONE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 CYS-Net은 여성가족부와 연천군의 지원을 받아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정책사업이다.

CYS-Net은 지역사회 내의 활용 가능한 자원을 모두 연계해서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청소년지원 네트워크 즉, 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이며 위기청소년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