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서부권노인복지관 개관식
상태바
연천서부권노인복지관 개관식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역 맞춤형 노인복지!”
축하 테이프절단

연천서부권노인복지관(관장 김학석)은 12일 복지관 강당에서 내빈 및 어르신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가졌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공식행사 및 기관라운딩, 테이프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김규선 연천군수, 이종만 연천군의회의장, 운영법인인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 대표이사 원명스님 등 지역의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개관한 서부권노인복지관은 연천군이 백학·장남·미산·왕징면 서부권 4개 지역 어르신의 노인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구. 백학면사무소 부지인 연천군 백학면 청정로 532-1에 지상 1층 건물(연면적 760㎡)을 총사업비 22억 원의 예산을 들여 신축하였으며, 사무실, 회의실/상담실, 강당, 프로그램실1·2, 휴게실, 기능회복실, 경로식당, 남·여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서부권노인복지관은 연천군노인복지관의 분관으로서,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이 운영을 맡아, 지난 3월 19일부터 상담, 사회교육, 기능회복, 경로식당, 기초수급권 어르신 무료급식,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 편의를 위해 4개면 전역을 대상으로 일일 10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서부권노인복지관은 만 60세 이상 연천군 주민이면 누구나 회원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연천군노인복지관 회원(연천군종합복지관 노인시설 포함)은 별도의 회원등록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서부권노인복지관 회원도 연천군노인복지관 및 종합복지관 노인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운영법인인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은 노인복지전문법인으로서 지난 2010년부터 연천군노인복지관의 운영을 맡아, 다양한 노인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의 사회화’, ‘노인이 모셔지는 사회’ 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규선 연천군수는 축사에서 “그동안 연천서부권노인복지관 개관이 있기까지 지역주민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천서부권노인복지관이 명실상부한 지역의 노인복지증진 사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