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4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상태바
연천군, 24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연천군 노인복지관에서 300여명 참석

지난 6일 연천군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 24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연천군은 6일 연천군노인복지관 대강당 및 백학주민자치센터에서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주관으로 제24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규선 연천군수과 박인환 노인대학장, 유봉춘 노인회지회장, 노인대학 입학생등 3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김미숙 노인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노인강령 낭독, 학장인사, 노인회장의 격려사, 내빈축사로 이어졌다.

이날 김규선 군수는 "노인복지는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어르신들이 교육과 복지부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며 "어르신들은 그동안 배운 지식과 오랜 경험을 살려 지역 화합과 군정 발전을 위해 힘써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노인대학은 8개월 걸쳐 주1회 2시간씩 경제, 사회, 문화, 건강 등의 명사초청 강연과 현장견학, 가요교실․실버댄스 등의 레크리에이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노인대학은 학생수 전체 285명으로 파격적인 인원 증원과 그 동안 소외되었던 장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다니실 수 있도록 백학반도 개설하여 어르신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와 신명나는 여가생활에 활기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