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회의 개최
상태바
연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회의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읍 행복나눔후원금으로 40여가구에 필요한 물품 전달
 
 

연천군 연천읍은 6일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 발굴과 자원 간 연계협력 및 연천읍의 현안사항을 심의 결정하여 지역사회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제4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연천읍 행복나눔사업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MOU」에 따라 정기후원금 모금을 꾸준히 홍보하였으며, 후원금 모금은 인근주민, 유관기관, 단체, 기업체등 개인 정기기부, 일시기부, 물품지원등 총128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은 회의 전.후 전달 가능한 20여 가구를 작접 찾아가 개별 후원물품을 전달했으며, 또한 위기가정발굴을 위한“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도 함께 거행 했다.

한편, 연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김명수)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연천읍 행복나눔후원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며, 받는 분들 모두 훈훈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은 저소득층에게 쌀, 라면 등 보편적인 현물지원이 중복되는 경우가 있어, 행복나눔후원금으로 동절기 대상자별 보일러설치, 성인용보행기, 방한복, 허리복대, 이불, 지팡이 등 맟춤형 복지욕구 서비스로 지원했다.

지원이 부족한 부분은 추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따뜻한 마을만들기 맞춤형지원금 5백여만원으로 개별현물지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