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 “ 2019년 유아숲체험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국립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 “ 2019년 유아숲체험 참여기관 모집”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산림휴양문화를 즐길 수 있는 산림복합체험센터 참여기관 모집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 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는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6명을 배치하여 오는 1월 21일부터 공개모집, 선착순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지난 해 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에는 지형과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계절별 프로그램을 눈높이에 맞춰 진행해 보육․교육 기관 약 216개소가, 유아 8,300명의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산림복합체험센터 유아숲체험 참여기관 모집방법은 다음과 같다.

▲ 국․공립 병설유치원 등은 기관으로 공문을 통하여 선착순 모집,▲ 개인 및 사립유치원은 현장설명회를 통하여 참여한 기관에 우선 예약 현장설명회 : 2019. 1. 22.(화), 14:00 ~ (장소 : 산림복합체험센터)

국가기관 최초로 조성된 산림복합(문화․교육․건강․활력)체험센터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산림휴양서비스의 품질 혁신 기반 마련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 문화를 위해 조성한 시설이다.

경기도 가평군 유명산자연휴양림 내에 자리 잡은 국립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는 총 면적 996㎡에 3동 6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기래 북부지역팀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자연환경이 우수한 숲속의 교실에서 다양한 숲 체험으로 오감발달과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의 유아숲체험 희망하는 기관은 해당 유선(031-585-618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