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새싹이의 쑥쑥!! 튼튼!!『건강 체험 교실 운영』
상태바
연천군, 새싹이의 쑥쑥!! 튼튼!!『건강 체험 교실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8개 보육시설 원아 700여명 대상... 건강한 성장 도움 기대-

-연천군은 14일부터 30일까지 관내 18개 보육시설 및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 700여명을 대상으로 새싹이의 쑥쑥!! 튼튼!! 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한다.

15 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건강 체험을 통해 건강생활실천방법 등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건강 체험 교실은 보건의료원 대회실에서 성장기 어린이(만4~6세)들에게 필요한 건강생활실천 4대 영역(금연, 금주, 운동/비만, 영양)과 구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흡연의 직·간접 폐해,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패스트푸드의 유해성,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운동방법 등 정확한 지식전달은 물론 각 분야별로 다양한 건강 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최근 들어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조사 결과 생애 처음 흡연과 음주 연령이 13.0세와 13.2세로 낮아지고 비만율은 8.1%로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 미취학 어린이 및 청소년기 보건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자신들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실천 방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