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단풍잎 돼지풀 8톤 뽑아
상태바
양주시, 단풍잎 돼지풀 8톤 뽑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을 맞아 광적면 신천변에서 환경유해식물제거 행사
▲ 양주시의 단풍잎돼지풀-일제제거의-날-행사-실시장면

생태계교란 야생식물인 '단풍잎돼지풀'은 왕성한 번식력으로 토종식물의 성장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8-9월에 날리는 꽃가루로 인해 각종 호흡기질환과 심각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년생 식물로 서식지 환경에 따라 최대 3미터까지 성장하는데, 수매보상제도를 도입해 큰 효과를 거두는 지자체도 있다.

5일 경기 양주시가 환경의 날을 맞아 광적면 신천변에서 번식력과 생존력이 강한 단풍잎돼지풀 완전제거를 위해 어린 성장기에 뿌리채 뽑아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판단아래 현삼식 양주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풍잎돼지풀 일제제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사)환경보호국민운동 양주시 지역본부를 비롯한 5개 환경단체가 신천과 청담천 등 주요하천을 담당하고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양주시협의회 등 3개 사회단체가 제거작업에 동참해 8톤을 뽑았고,  지난 5년간 11개 읍면동 300여곳 100만㎡ 단풍잎돼지풀 제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양주시는 또,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학생들 참여를 유도할 계획인데 학생들이 지도교사와 함께 단풍잎돼지풀 제거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신청서를 제출할 경우에는 읍.면.동 담당자가 동행해 작업요령과 봉사활동시간을 확인하며, 개별로 신청할 경우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지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